안녕하세요🍅✨
토마토의 보건실이에요!
지난 차시에 이어
내 몸 긍정하기 수업
2차시입니닷~
🍅1차시: https://borador-i.tistory.com/237
지난 차시에선
[내가 예쁘다고 느끼는 습관]의
장점이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요.
아무리 그렇다한들,
사실 어른인 저도
나 사랑하는 습관 들이기가
어렵고, 때론 무섭기까지
할 때가 많거든요.
그렇게 어려울 때, 무서울 때
저는 주로 주변에 도움을 받았기에
이번 시간엔 도움받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만들었어요.
활동 1: 장점은 장점을 낳고
들어가기에서는
지난시간에 나눈 이야기를
빠르게 훑고 활동 1로
들어왔습니다.
영화 속에서
주인공은 자신감이라는
장점이 생긴 덕에
매력적으로 보이는 장점까지
생기게 되었는데요.
이처럼 한개의 장점은
또 다른 장점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장점을 마인드맵으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나 스스로 찾아봐도 좋겠지만,
타인의 시선으로 보면
내가 몰랐던 장점도
찾을 수 있기에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내 장점을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노력으로 바꾸기 힘든
외모 장점 말고,
친구가 열심히 노력했기에
아름다워보였던
모든 순간들을 찾고
그 장점으로 또
어떤 좋은 일들이
생길 지 적어보도록했어요.
장점을 찾는 것까지는
잘하는데 거기서 파생되는
새로운 좋은 일을 찾는 것은
좀 어려웠는지 잘 찾는 친구는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서로의 장점을
찾는 활동만으로도
의미가 있었지 않았나..해요!
그 중에 제일 웃겼던 게
극 T도 장점으로 봤던 것,
그리고 그 장점 덕에 현실적으로
말해주는 것을 장점으로 찾은 것..!
역시 블릴리언트한
우리 봉양이들 아닙니까~
활동 2: 보는 각도는 내가 선택해!
다음 활동은 드디어 대망의
굿즈 만들기 활동!!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내 장점을 잔뜩 찾아봤는데
사실 스스로를 돌아보면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잘, 그리고 크게 보이는 법이죠.
하지만!!
내 컴플렉스 때문에 나는
사랑받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할지!
나의 수많은 장점을 바라보며
내 단점들도 아껴줄 지
즉, 어느 각도로 나를 바라볼 지,
선택할 자유는 나에게 있죠.
그래서 이번 활동은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가지 그림을 볼 수 있는
렌티큘러 기법을 활용한
굿즈를 제작해보며
어떤 선택이 현명할 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로했어요.
2가지 그림이 필요해서 1차시에서
내 컴플렉스를 적었던 것을
참고하여 그림을 1개 그리고,
친구들이 찾아 준
장점들을 참고하여
그림을 1개 그리도록 했어요.
이제 이걸로 랜티큘러
상품을 제작해서
나눠주려고해요.
하지만 일단
방학이니까...
쉬고와서 개학 후에
나눠주도록 준비해봐야겠죠
후후후
정리하기: 소감나누기
올해는 이 학교에서도
마지막 5년째 해인데요.
첫 해에는 선생님들이
다 너무 좋은 분들이라
이런 선생님들을 만난
아이들이 부러웠는데,
5년째가 되어가니
선생님이 좋은 분들이 된 데에
예쁜 아이들이 한 몫했다는
생각으로 바뀌더라고요.
그만큼 참 예쁜 아이들인데
다이어트한다고
수학여행 중에 2만보를 걷는데도
밥 한 숟갈 먹고 버티고,
원하는 옷을 입기에
미운 몸이라 말하는
아이들이 너무 안타깝더라고요.
예쁘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지 말란 소리가 아니라
내가 예쁘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마저 사랑한다면 좋을텐데
어떻게 말하면 와닿을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너희들은 자유롭게 선택할 줄 알고
눈치보는 게 아니라 배려할 줄 알고
바보처럼 미워하는 게 아니라 용서할 줄 알고
잘못을 인정하는 게 얼마나 강한지 아는
대단한 녀석들이다!!!
그래서 그냥 긴말보단,
너희가 얼마나 예쁜지에 대해
제가 찾은 장점들을 말해주고
수업을 끝냈습니다.
조금은 위로가 되었길 바라면서요😌
이 수업 ppt가 필요하신 선생님은
1차시 수업에 이메일 주소
댓글 달아주세요!
🍅1차시: https://borador-i.tistory.com/237
💥📢수업 ppt 나눔 줌 연수📢💥: https://borador-i.tistory.com/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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